2동탄컴퓨터수리

티스토리 2차 도메인 www.도메인.com => 도메인.com 변경 후 방문자 급락 본문

오산컴퓨터수리/기타

티스토리 2차 도메인 www.도메인.com => 도메인.com 변경 후 방문자 급락

동탄컴퓨터 2021. 10. 5. 11:56
반응형

[ 티스토리 공지글 ] https://notice.tistory.com/2603?category=179 

 

[안내]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블로그의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기존 계획보다 다소 늦어진 점 양해바랍니다. ads.txt 파일 문제 해결 완료일 - 2021년 8월 25일 주

notice.tistory.com

 

애드센스의 ads.txt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존의 www로 연결했던 2차 도메인루트도메인으로 변경했는데... 폐착이네요. 오래된 게시글, 인기 게시글의 검색 누락이 많이 생겼습니다. 아직 일주일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제대로 반영이 안 됐을 수는 있습니다만 현재까지는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일 방문자가 600~1000명 정도 들어왔는데 도메인 주소 변경하고 (네이버 검색 유입이 안되니) 100명대로 떨어지고 현재는 www => 루트도메인으로 링크 걸어서 300~400명정도 유지가 되고 있네요. 그나마, 유튜브 선생님의 동영상을 참고해서 www로 들어오는 유입을 루트도메인으로 링크(영구 리디렉션)를 걸어줘서, 주소를 못 찾거나 인증서 문제(연결하려는 도메인의 유효한 인증서를 찾을 수 없습니다.)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아보느 선생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연갈하려는 도메인의 유효한 인증서를 찾을 수 없습니다. 

루트도메인으로 변경 후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ads.txt 경고는 뜨지 않지만, 이제는 포스팅의 노출이 안 되는 문제가 생겼네요. 저는 검색 누락 손해를 감안더래도 애드센스의 경고 제거 및 티스토리에서 공식 지원되는 루트도메인으로 변경해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www로 2차 도메인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계시다면, 루트도메인으로 도메인 주소를 변경하지 않고 ads.txt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그 방법을 먼저 시도해볼 거 같기는 합니다. 그렇게 하신 분도 계신 거 같은데 과정이 복잡하고 저에게 맞는 포스팅을 못 찾아서 저는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