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블랙박스에 찍히는 신호등 깜빡임 본문

오산컴퓨터수리/기타

블랙박스에 찍히는 신호등 깜빡임

동탄컴퓨터 2020. 8. 30. 13:22
반응형

한문철TV에서 블랙박스, 디카, 캠코더 등으로 신호등이 잘 안찍히는 경우(플리커현상)가 있다고해서 저도 궁금해서 블랙박스의 메모리를 꺼내봤습니다. (잘 찍히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네비게이션 또는 블랙박스의 티플래시 메모리는 고장이 많이 나고 수명이 짧습니다. 반복된 녹화 등의 문제도 있지만, 자동차 시동걸 때, 전압이 오르락 내리락 거릴 때, 전기적인 충격도 하나의 원인이지 않을가 싶습니다. 블랙박스나 시거잭 자체에 불안한 상태에서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지 않다면 = 뇌피셜입니다.)

 

 

아래의 영상은 좌회전 후 직진 신호의 사거리 교차로입니다. 좌회전 신호가 끝나고 직진 신호가 떨어지면서 신호등이 고장(?)난 화면인데요. 멈출까? 갈까? 고민했지만, 제 신호였기도 했고 신호등 고장났다고 고쳐질 때까지 가만히 멈춰있으면, 더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 신호 받으시는 분은 어떻게 됐을지는 모르겠네요. 이전 큰 사거리와 다음 큰 사거리의 신호등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중이라서 그렇게 정체가 생겼을 거 같지는 않습니다. (신호등이 갑자기 고장났을 때, 눈치껏 서행운전 양보운전해야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의 블랙박스는 5년 넘은 구형 블랙박스입니다. 아직까지 별문제 없이 잘동작하고 샤오미 블랙박스 장착하면서도 그냥 달아놨습니다. 오래된 모델이기는 하지만, 화질도 괜찮고 녹화가 잘되고 있네요. 보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어보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샤오미 70MAI (70마일) 대시캠프로 제품입니다. 원래화질은 더 좋은데 블로그에 올리니깐 화질이 떨어지네요. 영상보는데는 큰 지장이 없을 거 같습니다. 

 

 

구형 블랙박스보다 샤오미 제품이 좀 더 신호등이나 앞차의 깜빡이가 끊김없이 잘 보이기는 합니다. 녹화된 동영상의 프레임을 확인해보니 구형 블랙박스는 20프레임, 샤오미 제품은 30프레임으로 녹화되고 있었네요. 그래서 샤오미 제품이 조금 더 신호등의 끊김이 적게 보이는 듯 합니다. 60프레임으로 녹화되는 블박이 있으면 더 좋겠네요. (가격이 비싸지겠지만)

 

 

 

 

 

샤오미 70 MAI 대시캠 프로 설치하는 과정 및 화질 참고

https://blog.naver.com/dongtancom/222057877341

 

샤오미 블랙박스 70MAI 대시캠 프로 혼자 설치하고 녹화 영상 올려봅니다.

​제 블랙박스 날짜가 잘 안 맞아서 수동으로 컴퓨터와 동기화 시켜주고는 했었는데요. 티플래시 메모리 빼...

blog.naver.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