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윈도우7 사용하시는 어르신 본문

컴퓨터수리

윈도우7 사용하시는 어르신

동탄컴퓨터 2022. 5. 11. 14:15
반응형

윈도우7을 사용하시면서, 익스플로러만 사용하시는 어르신이 계십니다. 익스플로러의 오류가 있는 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인터넷 찌거기 파일이 많이 쌓이면서 계속 쌓이다보니깐, C드라이브 용량이 가득 차버린 상태로 찾아오셨는데요.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권해드렸고, 익스플로러도 호환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크롬이나 웨일 같은 새로운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렸는데요. 

아이콘의 위치도 바뀌면 안되고 버튼의 위치도 그대로 있게 해달라고 요청을 하시네요. 그렇게는 어렵습니다. 운영체계가 완전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바탕화면에 폴더의 위치도 흐트러지고요. 즐겨찾기나 기타 프로그램의 단추의 위치도 변경될 수 밖에 없습니다. 포맷하고 똑 깥이 만들어 드리는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익스플로러 인터넷 찌꺼기 파일만 정리해서 C드라이브 용량을 확보해드리고 삭제하는 방법도 알려드렸지만, 아마도 다음에 또 방문하실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윈도우7에서 익스플로러 사용하면, Temporary Internet Files이 일정 사이즈 이상 쌓이면 자동으로 정리되는 옵션이 어딘가 있을 거 같기도 한데,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 수동으로 정리(삭제)를 해드렸습니다.

Content.IE5
Content.IE5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의 자주 묻는 질의 답변 내용에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정리하라고 나오는데, 이렇게 따라해도 잘 안 지워지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직접 경로를 찾아서 삭제해야 정리가 되는데요. 프로그램(유틸리티)로 정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실 거 같아요.

Temporary Internet Files 폴더 내용 삭제
Temporary Internet Files 폴더 내용 삭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