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윈도우 설치 중 흔한 실수 (SSD 놔두고 HDD에 윈도우 설치하기) 본문

컴퓨터수리

윈도우 설치 중 흔한 실수 (SSD 놔두고 HDD에 윈도우 설치하기)

동탄컴퓨터 2022. 5. 11. 14:02
반응형

간혹 이렇게 SSD는 놔두고 하드디스크에 윈도우를 설치해 오시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보통은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큰 편이다보니깐, HDD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SSD는 활용하지 않은 채 컴퓨터가 느려서 찾아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 SSD보다 훨씬 느리기 때문에, SSD에 윈도우10을 재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 후에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델의 드라이버를 다운 받으시고 설치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나 윈도우10 자동 드라이버 설치로 인해서 일정 부분의 드라이버는 잡힐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이 모든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버는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드라이버로 설치하는 것이 안정적인 방법입니다.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받았을 때, 노트북 장치와 호환성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드라이버 설치 과정에서 화면이 멈추거나 꺼지는 등 다양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잘 없긴 하지만 그럴 경우가 없지도 않습니다.)

하드디스크에 설치된 윈도우를 제거하고 (포맷하고) SSD에 윈도우10 재설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SSD는 할당되지도 않은 공장 초기화 상태네요.
윈도우 설치 중 흔히하는 실수 중에 하나는 하드디스크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겁니다.

윈도우 설치 중 흔히하는 실수 중에 하나는 하드디스크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겁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