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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원 파워서플라이 A/S 보내는 방법 본문

오산컴퓨터수리/파워서플라이

에이원 파워서플라이 A/S 보내는 방법

동탄컴퓨터 2022. 11. 4.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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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01일에 입고된 컴퓨터의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전원이 안 켜지는 증상으로 입고된 컴퓨터입니다. 파워서플라이 불량입니다. A/S를 교체받아서 장착하는 방법과 신품 파워로 교체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사용해야 하는 컴퓨터라서 신품으로 교체해서 출고했습니다. 고장 난 파워서플라이는 폐기 요청을 받았고 A/S 기간이 남았기 때문에 서비스센터에서 접수해서 교체받았습니다.

에이원 파워서플라이 안켜짐 증상
에이원 파워서플라이 안켜짐 증상

2022년 11월 02일 택배를 접수하고 발송했습니다. 
2022년 11월 04일 택배를 수령했습니다.

교체 받은 제품
교체 받은 제품

받자마자 교체하고 발송해줘서 서비스는 굉장히 빠르게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테스트까지는 해보질 않았지만 잘 동작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임의로 작성한 접수증입니다. 주로 컴퓨터 부품 A/S 보낼 때 사용하는 양식입니다. 


에이원 파워서플라이 A/S 접수증


- 에이원 서비스 센터 주소 및 연락처 홈페이지 공지사항 - 

(1) 주소 : 서울 용산구 새창로45길 6-4 다안빌딩 5F(신계동)
(2) 전화 : 1566-2621
(3) 홈페이지 : http://www.aoneint.com/default/customer/sub2.php
(4) 이메일 : aoneintas@aoneint.com

- A/S 처리 현황 - 

2022년 11월 02일 AS기간문의전화 후 편의점택배 선불 발송
2022년 11월 00일 접수 및 발송 문자 없음
2022년 11월 04일 로젠택배 선불 수령 


1. 에이원 STORM 350LF
- 모델명 : STORM 350LF
- 시리얼 : SN2108xxxx37 => 교체받은 시리얼 SN2108xxxx21
- 접수 증상 : 전원 안 켜짐 (파워테스트기 LED 안 켜짐)

- 접수자 연락처 - 
이    름 : 동탄컴 (본인 이름)
연락처 : 010-XXXX-XXXX (본인 연락처)
주    소 : 화성시 ... (본인주소)


(제 연락처를 적어두니 저한테 보내시는 분이 계셔서 지웠습니다. 서비스센터는 위에 서울 용산 주소입니다.)


접수증 양식은 별도로 없지만, 기본적인 정보는 적어두는 게 일처리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애매한 경우에는 아무래도 증상이 확실한 경우(안 켜짐)가 아니면 테스트 시간이 길어지니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워 문제가 아닌데, 의심스러워서 보냈다면, 본인 컴퓨터에서 나타나는 증상이 서비스센터에서는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니 아무리 장시간 점검해 봐도 이상이 없다고 판별하고 제품을 돌려받을 수밖에 없겠죠? 특정한 부속이랑 호환성 (궁합)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증상이 애매할 경우에는 컴퓨터 사양도 같이 적어두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는 사람 입장에서 도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냥 제 사견입니다.)

 

 

서비스센터 연락망 (구글 문서로 작성 중입니다.)

 

 

 

 


2023년 05월 AONE 파워서플라이 A/S 보내기


 

2023년 05월 11일 로젠 택배 발송

 신품을 뜯어서 조립했는데, 팬소음이 있어서 A/S를 보냈습니다. 로젠택배 홈페이지에서 접수 후 발송했습니다. 초기 불량은 구입한 지 30일 이내는 제조사에서 부담한다고 하네요. (로젠택배만 가능/편의점 택배 제외) 30일이 지나면, 반반 부담입니다. 벌크로 구입한 제품이라서, 원래 박스는 없고 다른 컴퓨터 파워 박스로 보냈습니다. 문제가 있는 파워지만, 그래도 뽁뽁이 포장을 잘해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안에 간단한 인적사항과 증상을 출력해서 입고했습니다. 

AONE 태왕 파워서플라이 초기 불량

2023년 05월 13일 로젠 택배 수령했습니다. 

 수리가 아니고 교체받았습니다. A/S 처리 속도가 빨라서 좋네요. 12일 택배 수령 후 별도의 연락없이 택배 발송

신품 교체 받음

 

 

 

A/S 약관 참고 바랍니다. 

http://www.aoneint.com/default/customer/sub2.php

 

㈜에이원아이엔티

자세한 문의는 AONE 고객지원 E-Mail로 보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AONE 고객지원센터 E-Mail : aoneintas@aoneint.com 본 서비스 규정은 (주)에이원아이엔티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사용 중 발생한 고장

www.aoneint.com


- 받는 사람 -

● 주소 : 서울 용산구 새창로45길 6-4 다안빌딩 5F(신계동) 
(지번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계동 22-1 다안빌딩 5F 에이원아이엔티)
● 전화 : 1566-2621
● 이메일 : aoneintas@aoneint.com
● AONE 파워서플라이 AS약관 : http://www.aoneint.com/default/customer/sub2.php

2023년 08월 25일(금) 센터 전화로 A/S 기간 문의 (2년 보증 기간이 지났지만, 조립 영수증 상으로 2년 이내라서 아래 사진 첨부)
2023년 08월 26일(토) 편의점택배 선불 발송 363895002694 ~ 28일(월) 배송 완료
2023년 08월 00일 전화 문자 없이 발송
2023년 08월 31일(목) 로젠택배 택배수령 (선불)

 

 아래는 컴퓨터 옆면에 붙은 컴퓨터 조립 사양표입니다. 여기에 정확한 모델명이 표시되면 좋은데, 파워서플라이의 모델명은 없었는데요. 소비자를 믿고 처리해주신 거 같습니다. (이렇게 모델명 기재가 안 된 상태라면 안 해주는 게 일반적입니다. 웹사이트에서 컴퓨터를 주문하셨다면, 웹사이트 주문 내역을 출력해서 구매일자를 인증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케이스 옆면에 조립 컴퓨터 사양표가 있어서 같이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2년 보증되는 제품인데, 2021년 09월에 구입한 컴퓨터라서 2년 이내에 포함돼서 A/S 받을 수 있었습니다.

 

AONE STORM 600LF 제품인데요. 홈페이지 A/S 약관에는 무상 3년 / 유상 2년으로 적혀있는데, 제품 판매 페이지에는 반대로 적혀있네요. 무상 2년 / 유상 3년 => 다시 확인해보니깐, 제품 상세 모델명이 다르네요. 600LF Single Rail 제품이 있고, 600LF A-PFC라는 제품도 있고 그600LF라는 제품도 있네요. => 모델명은 이렇게 헷갈리게 정하면, 소비자나 판매자도 헷갈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품 구분이 잘 되도록 개별 모델명을 쓰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는 홈페이지의 A/S 약관 중에서 제품별로 A/S 기간입니다. STORM 시리즈 모델마다 A/S 기간이 다릅니다. 같은 모델이 여러개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가 쉽지 않으니깐, 600LF 제품이라서 A/S 기간이 헷갈렸네요. 제가 A/S 받은 600LF 제품은 두번째 줄의 STORM 시리즈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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