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뻥터진 파워서플라이 부품 본문

오산컴퓨터수리/파워서플라이

뻥터진 파워서플라이 부품

동탄컴퓨터 2020. 8. 10. 11:10
반응형

컴퓨터 사용 중에 뻥터지는 소리가 났다고 하네요. 아래는 컴퓨터 파워서플라이 분해한 모습인데요. 가운데 있는 은색 방열판 옆에 있는 콘덴서가 터졌습니다. 그 외에도 케이블 다발이 묶여있는 부분의 오른쪽에 있는 콘덴서 들이 부플어 오른 상태네요. 

다른 각도에서 확인해봤습니다. 

조금 더 확대해봤습니다. 

 

조금 각도를 바꿔서 보면, 은색방열판에 가려서 터진 부분을 못 봤을 수도 있겠네요. 

파워서플라이 안쪽에서 터진 콘덴서 껍데기를 찾았습니다. 

 

내용물은 기판에 놔두고 껍질만 터지듯 벗겨진 상태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한군데 더 있네요. 케이블선들이 납땜된 분위에 두루마기 휴지가 풀려진 것처럼 콘덴서 알맹이가 보입니다. 

뚜껑을 하나 더 찾았습니다. 

같은 용량의 콘덴서 2개가 터졌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