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RAM 접속 불량 문제가 있었던 마더보드 본문

컴퓨터수리

RAM 접속 불량 문제가 있었던 마더보드

동탄컴퓨터 2022. 9. 28. 10:00
반응형

아래의 컴퓨터는 메모리 접속 불량 문제가 있었던 컴퓨터입니다. 메모리를 재장착했을 때, 대부분의 컴퓨터는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의 경우에는 테스트된 제 메모리도 접속 불량 증상이 생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수랭쿨러를 사용한 고사양의 컴퓨터가 입고됐네요. i7-9700

 

 

 

메모리를 몇 번을 뺐다가 다시 꽂아도 문제가 있었는데요. 

제 메모리를 바꿔서 꽂아봐도 문제가 있습니다.

 

 

 

BW-100 (접점 부활제)를 사용해서 메모리 슬롯을 세척해도 메모리 접점이 잘 안 될 경우가 있습니다. 

BW-100은 환기가 잘 되는 실외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실내 사용은 권장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BW100 접점 부활제를 사용해서 메인보드 램 슬롯을 세척 중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메모리를 장착해봐도 접속 불량 문제가 계속 발생되는 경우에는 최후의 방법이지만 메인보드를 교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은 메모리를 댁에서도 셀프로 재장착할 수 있는 방법을 손님께 알려드렸습니다. 수시로 컴퓨터가 멈추거나 다운되거나 재부팅될 때, 메모리를 하나씩 재장착해서 사용해볼 것을 권해드렸습니다. 반복적으로 주기적으로 문제가 계속 발생되면 다시 접수 후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렸습니다. 20일 정도 지났는데 아직까지는 별다른 연락은 없었습니다.

 

 

 신품 메인보드를 교체하고 기존의 메인보드를 A/S를 보내서 제조사/유통사에서 정상 판별을 받고 중고로 처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도 접속 불량 문제는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점검할 때, 증상이 안 나오면, 테스트/검증하기가 참 힘듭니다. 서비스센터도 전국에서 입고되는 수 많은 불량 부속을 테스트해봐야 하니깐 1건을 잡고 그렇게 오랫동안 점검하기는 쉽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손님의 메모리 2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정상적으로 동작되는 모습입니다.

 

 

 

 

요즘은 CPU의 불량률 없지 않아서,

CPU를 교체해서 테스트도 진행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 관련글 ] 메인보드 램슬롯 불량 vs 메모리 불량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dongtancom&logNo=222403237612 

 

메인보드 램슬롯 불량? 메모리 불량?

윈도우 부팅 후 각종 블루 스크린을 띄우고 꺼지고 재부팅되는 컴퓨터가 입고됐습니다. 화면이 깨진다는 증...

blog.naver.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