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ASUS Vivobook Pro 16x OLED 외관 및 윈도우10 설치 본문

컴퓨터수리

ASUS Vivobook Pro 16x OLED 외관 및 윈도우10 설치

동탄컴퓨터 2022. 3. 1. 16:46
반응형

ASUS Vivobook Pro 16x OLED 외관 및 윈도우10 설치

 

노트북 상판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인 인상적이네요.

좌측면은 USB 포트 2개, LED 표시 등 2개가 있습니다. 전원켜짐, 배터리 충전 LED

좌측면 포트의 구성

우측면은 전원 충전 단자, USB포트, HDMI 출력, USB C포트, 티플래쉬 리더기, 헤드셋 4극 단자가 보입니다.

우측면 포트의 구성 선더볼트4 있음

 

노트북 매뉴얼을 확인해보면, 인텔이랑 AMD CPU랑 같은 USB C타입포트라도 서로 기능이 다르다고 나왔네요. 인텔은 모니터로 파워딜러버리, 모니터 신호 전송 가능하다고 나오고 AMD 모델은 데이터만 전송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뒷판의 모습입니다. 중간에 사선으로 모양낸 부분이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부분이니, 이불, 무릎이나 스티커로 막으면 안 됩니다. 

노트북 뒷판

노트북 자판과 터치패드입니다. 터치패드가 다이얼처럼 동작한다고 하는데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노트북 키패드와 터치패드

모델의 장점을 요약해서 스티커로 부착해놨네요.

100% DCI-P3 80% lower blue-light emissions=> 블루라이트를 줄였다는 이야기 같네요.
Up to 45W CPU performance with dual fans=> 듀얼팬으로 CPU 성능을 올렸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Create intuitively with ASUS DialPad=> 터치패드가 다이얼패드로 동작한다고 합니다. (안써봤음)
Fast fingerprint login with power button=> 전원버튼에 지문인식 센스를 장착했나 봅니다. 
Ultrafast ThunderboltTM4 40Gbps (glgabits per second)=> 선더볼트4 버전으로 빠른 전송 속도 자랑
High-capacity 96Wh battery USB-C Easy Charge=> 96Wh 배터리 장착, USB C로 다른 장치(스마트폰 등) 충전 가능
=> 시도는 해보지 않았지만, USB C포트로 노트북 충전은 안 될 거 같습니다. 전용 어댑터로 충전을 권장합니다.

장점을 나열한 스티커입니다.
RTX3050 그래픽칩셋 내장된 노트북엔터 버튼에 LED가 박혀있네요.

 

터치패드
자판과 터치패드

제조사에서 D드라이브에 드라이버를 미리 넣어뒀네요.

윈도우10 설치시 AHCI 드라이버를 로드해야 설치됨
윈도우10 설치 중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다보니, 바이오스 업데이트도 진행이 되네요.

바이오스 업데이트 진행중바이오스 업데이트 진행중2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한 바이오스 업데이트

노트북의 전용 어댑터가 없어서 호환 어댑터로 연결해서 바이오스 업데이트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댑터를 안가져오셔서 대체용 어댑터로 사용 중
호환어댑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