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레노버 Ideapad 100S-11IBY 본문

컴퓨터수리

레노버 Ideapad 100S-11IBY

동탄컴퓨터 2022. 3. 24. 18:30
반응형

레노버 Ideapad 100S-11IBY

 

개인적으로는 실사용으로 쓰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느린 노트북입니다. 동영상 재생용 / 매장에서 음악 재생용 정도로 활용하고 사무보기도 쉽지 않을 사양인 거 같습니다. 일반 노트북대비 윈도우10 재설치에 2배는 걸린 거 같습니다. CPU도 아톰계열의 CPU가 들어있고요. 메모리도 2기가, SSD는 아닌 거 같고 eMMC 32GB의 저장장치가 달려있습니다. 윈도우10 설치하면, 거의 C드라이브의 공간이 없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 설치하기가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손님께서 윈도우10만 설치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SSD를 추가장착할 수 있는 모델인지는 확인을 안해봤습니다. 

SSD를 달아달라고 요청하셨더래도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권장드리진 않을 거 같네요. 댁에서 직접 윈도우를 설치해보시고 오셨는데요. 아래와 같이 오류창이 뜨고 있습니다. 윈도우를 어떻게 설치하려고 하셨던 건지 잘 모르겠고요. 복구하라는 오류창이 계속 뜨네요. 

윈도우10 로딩이 안되고 윈도우 복구화면으로 자꾸 넘어가네요.윈도우10 로딩이 안되고 윈도우 복구화면으로 자꾸 넘어가네요.윈도우10 로딩이 안되고 윈도우 복구화면으로 자꾸 넘어가네요.
윈도우10 로딩이 안되고 윈도우 복구화면으로 자꾸 넘어가네요.

시모스 화면도 특이하네요. 거의 잘 못본 거 같은 인터페이스의 시모스모드입니다.
BIOS Version은 E2CN15WW EC Version E2EC13WW 

신기한 바이오스 버전입니다.
신기한 바이오스 버전입니다.

윈도우10 64비트는 설치가 안됩니다. 32비트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잘 기억은 안나지만 윈도우 설치과정에서 터치패드랑 키보드가 동작이 안 됐었던 거 같네요. 윈도우10 최신버전21H2을 깔은 후에도 마우스 키보드가 안돼서 외장형 마우스 키보드가 필요했습니다. 

키보드 터치 패드 동작 안됨무선 키보드 마우스 리시버 연결중
키보드 터치 패드 동작 안됨

외장형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해서, 윈도우 설치를 진행해보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치 중윈도우10 설치 중
윈도우10 설치 중

기존에 설치된 모든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새로 파티션을 나눠서 윈도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치 중윈도우10 설치 중
윈도우10 설치 중

윈도우가 설치되고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기본 드라이버팩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받으면 또 다시 키보드/마우스패드가 먹통될 수 있습니다. 그래픽/사운드도 먹통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식 드라이버로 설치하는 걸 권장드리고 싶네요. 

MSI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보세요.
MSI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