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LG 인터넷 해지방어 실패 본문

오산컴퓨터수리/공유기 & 랜선

LG 인터넷 해지방어 실패

동탄컴퓨터 2021. 11. 29. 16:37
반응형

LG 인터넷 + TV 해지 통보 문자LG 인터넷 + TV 계약 만료 안내 문자
LG 인터넷 + TV 해지 통보 문자

6년은 넘은 LG 인터넷 회선(3년 사용 후 1년, 3년 연장)이 있었는데, 작년에 연장조건(할인, 혜택)이 좋지 않아서 해지하려했더니 1년 정도 일시정지가 가능하다해서, 그러라고 했습니다. 1년이 지나서 다시 조건이 좋아지면 살려서 사용하려고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조건을 확인해봤는데요. 1차 해지방어 조건이 너무 동떨어져 있어서... 최종적으로 해지를 신청했습니다.

 

 

 

1년 재계약하면 4만원?, 3년 재약정하면 6만원?

 

 

 

기존의 인터넷은 인터넷 500MB + TV기본형을 보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TV는 해지하고 인터넷100메가만 갱신하려고 했습니다. TV도 아예 보고 인터넷도 써보니깐, 500메가나 100메가나 차이가 없습니다. 토렌트 같은 거 다운받을 때, 500메가가 훨씬 빠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인터넷할 때는 100메가나 500메가 차이를 못 느낄 정도입니다. 1차 방어 조건이 너무 낮게 부르니깐 , 협상할 의욕이 생기질 않네요. 

 

 

 

 

신규로 가입하는 걸 선택하고 기존 회선은 해지했습니다. 2차 해지방어까지 들어봤는데 구미가 댕기진 않더라고요. 나는 인터넷만 사용할 거고 TV는 안 본다는데 자꾸 TV를 끼워넣어서 최대 ~30만원까지 불렀던 거 같은데요. TV를 넣어도 30만원이 최대이면, 인터넷만 사용하면, 훨씬 적게 준다는 말이니깐 대충 인터넷을 통해서 알아본봐로는 100메가 인터넷 단독 상품 3년 약정으로 KT, SK브로드밴드가 9~15만원선, LG 15만원 ~ 30만원까지 LG 신규가입이 제일 많이 주네요. 어차피

 

신규 3년 약정 30만원을 들으니, 재계약 사은품은 귀에 들어오지도 않네요. 

 

 

 

 

 

같은 LG 회선이라 해지하면, 3개월간 재가입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결국은 LG로는 개통을 못했고 사은품은 약하지만, KT로 개통 신청을 넣었습니다. KT집전화, KT핸드폰 묶어보려고 KT 인터넷 신청했습니다.

 

 

 

 

 

해지하고 91일(3개월) 동안 인터넷을 안쓰고 재가입을 받아줄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해지 후 3개월 동안 신규 개통을 안 받아주는 것도 어떤 논리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무슨 근거가 있어서 그게 가능한 거지? 회사 내규? 통신 3사들 기본 요금제도 전부 통일하고 예전처럼 경쟁도 하지 않고 뭔가 좀 이상합니다. 전국민들이 인터넷 접속료/기기마다/집집마다/사업장마다 매달 내주고 있잖아요? 일반 서민은 (직접세금) 세금보다 인터넷 접속비를 더 많이 내는 거 같네요. ex> 유선 인터넷 + 휴대폰 4G/5G 인터넷 접속료 + 개인 사업자는 사업장/회사 인터넷까지, 요즘 잘 보지도 않는 TV까지

 

 

 


구글에서 "인터넷가입" 찾아보시면, 홈페이지가 주르륵뜨는데요. 위의 구글 광고는 건너뛰고, 아래에 사이트별로 클릭을 해보시면, 사은품의 가격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옆에 종이 한장 놔두시고 비교하면, 나에게 잘 맞은 곳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믿을 수 없는 게 문제이기는 하지만, 믿을만한 회사를 찾는 건 각자가 알아서 잘 선택해야겠죠? 저도 거래를 안해봐서 권해드리긴 어렵고요. 

 

사이트에 투자를 많이한 곳, 소통 채널이 다양하고, 카페, 블로그, 유튜브 운영하는 곳아예 없는 곳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보는 사람에게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사이트 배치실제로 잘 영업하시는 분이 아닐까 싶네요. 사이트에 갔는데, 말을 빙빙 돌려서 복잡한 곳, 한 번에 이해가 안되는 곳은 안 갈 거 같습니다. 

 

누가봐도 사은품 금액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표기해놓은 사이트를 찾아가실 거 같습니다.

저는 인터넷만 가입할 거라서 인터넷 단독으로 개통했을 때의 사은품 가격을 확인했습니다.

시세가 비슷비슷하지만, 찾다보니 그나마 많이 주는 곳이 있기는 하더라고요.

인터넷 가입시 사은품 표시를 알기 쉽게 표기
인터넷 가입시 사은품 표시를 알기 쉽게 표기
사은품 표시 예시사은품 표시 예시
사은품 표시 예시

 

 

 

모뎀 회수는 설치 기사님 직접 안오시고 택배로 보내달라고 하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를 반납하라고 하는데, 설치 기사분께서 직접 오질 않고 택배로 반납을 받네요. 장치가 회수되지 않았다는 뒷말 안나오게 사진을 남겨뒀습니다. 그냥 장치 사진만 찍어뒀는데 시리얼 넘버를 찍어둘 걸 그랬네요. 택배는 한진택배로 회수 신청을 해뒀다고 하네요.

사용하던 장치는 택배로 회수함
2022년 2월 또 다른 LG 인터넷 회선 해지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