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물줄기가 갈라지는 샤워기 (수압 약해진 샤워기 헤드 청소) 본문

기타

물줄기가 갈라지는 샤워기 (수압 약해진 샤워기 헤드 청소)

동탄컴퓨터 2023. 2. 23. 18:02
반응형

구입한지 몇년된 오래된 샤워기 헤드입니다. 얼마전부터 물줄기가 굉장히 얇아져서, 샤워하기가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요즘처럼, 관리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물줄기가 약하게 나오는 것도 온수 절약하기에 나쁘진 않은 거 같지만, 시원하게 씻을 수가 없어서 불편하더라고요. 인터넷에 동일 증상을 찾아보니깐, 헤드를 분리하고 안에 녹가루 등의 이물질을 제거하면 원상복귀된다는 글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저는 구입한지 오래된 상태에서 구입하고 한 번도 분리해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헤드 앞 부분이 손 힘으로는돌아가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못 쓰는 미세모 칫솔로 헤드 앞 쪽만 닦아줬는데도 효과가 좋더라고요. 구멍이 뚫린 건지 이전보다 수압이 높아졌습니다. 쏴~ 하면서 물이 잘 나와서 좋네요. (아래 동영상 참고)

물 줄기가 약해졌는데, 청소 후에 수압이 올라갔습니다.

 

 

 

 

 너무 오래돼서 낡고 그래서 샤워 헤드는 비슷한 제품으로 새로 구입했습니다. 왜냐면, 헤드를 호스랑 분리했더니, 안쪽에서 섞었더라고요. 녹이 많이 생겼습니다. 청록색깔의 이물질이 많이 묻은 상태입니다. 

샤워기 내부 청록색 녹이 났습니다.
샤워기 내부 청록색 녹이 났습니다.

 일반 헤드보단 수압을 올려주는 헤드온수/냉수 물 절약(관리비 절약)에는 도움됩니다. 같은 시간에 물을 적게 사용하고도 효과적으로 비눗물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절수 샤워기 헤드는 오픈마켓에서 1~2만원 정도 하더라고요. 제품이 너무 많아서 뭘 사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냥 이전에 쓰던 제품이랑 비슷한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품질 좋은 제품이 도착하길 기대 중 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