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센터 : 서울시 용산구 신계동 6-31 진성빌딜 3층 STCOM
전화번호 : 02-707-2457
홈페이지 AS규정 http://stcom.co.kr/as-%ea%b7%9c%ec%a0%95-%ec%95%88%eb%82%b4
STCOM 시리얼 확인하는 방법
2015년 이전 제품 http://image.stcom.co.kr/customer/serial_index.asp
2016년 이후 제품 http://stcom.co.kr/serial/check.php
무상수리기간
1. 제품 보증기간은 오직 STCOM에서 유통한 ASUS 제품 및 기타 제품에서만 적용되며 OEM제품, 해외구매제품,
타 유통사에서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는 무상을 포함하여 유상서비스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우선하여 산정하며, 구입증빙을 할 수 없는 경우는 제품자체에 부착된
제조시리얼 번호를 기준으로 기간을 산정합니다.
– 구입일자 증빙 가능자료 : 1) 세금계산서 2) 현금영수증 3) 카드결제 내역서 (간이 영수증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메인보드 | 3년
- 그래픽카드 | 3년
- 사운드카드 | 1년
- 기타 유통제품 | 해당 제품별 별도 고지
3. 소모성 부품 또는 부속품 (제품박스, 메뉴얼, 케이블, 브라켓류) 등에 대해서는 품질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4. A/S는 서비스센터 방문과 택배 접수,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출장서비스는 하지 않습니다.
5. STCOM에서 유통한 부품에 대해서만 점검 및 보증이 가능하며 타사부품에 대하여 점검 및 보증을
하지 않으므로 이에 대한 분실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STCOM 고객센터 (기술상담, 방문접수 관련) : 02-706-1906
- 택배A/S 접수센터 (택배 입출고, 처리현황) : 02-707-2457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
- – 토,일요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 당사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업무마감시간 30분전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 – 점심시간 및 업무시간 외에는 전화상담 및 A/S접수, 제품출고가 불가능합니다
(점심시간 오후 12시~1시)
A/S 택배접수방법
1. STCOM에서 유통한 부품이 아닌 타 부품 및 STCOM 유통제품이라도
시스템 원격 접수를 받지 않으며 분실 또는 파손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A/S 받으실 제품을 제외한 CPU, 메모리 등의 다른 부품은 모두 분리하시어 보내주셔야 합니다.
- 분리하지 않고 보내주신 부품에 대한 분실/파손 발생은 STCOM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시스템을 통째로 보내주시는 경우는 반송처리 됩니다.
- 성명, 전화번호(핸드폰), 주소를 모두 정확하게 기재하시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무상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제품인 경우, 운송비용은 50:50 부담입니다.
보내실때 배송비를 선불(고객부담)로 보내주시면 수리완료 후 고객님께 발송시 배송비는 STCOM에서 부담합니다.
(단,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의 경우, 왕복배송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3. 택배접수가 아닌 퀵서비스 또는 기타 방법 등으로 보내실 경우, 지출되는 모든 운송비용은 고객이 전액 부담합니다.
부득이한 경우로 퀵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반드시 A/S 담당자와 사전 통화 후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4. 택배접수 시, 문제증상을 기록하지 않는 경우는 점검시간이 길어지므로
빠른 처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문제증상을 상세히 기록하여 접수해 주십시오.
- 보내실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신계동 6-31 진성빌딩 3층 에스티컴퓨터
- (새주소)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45길 78 (신계동 진성빌딩 3층) 에스티컴퓨터
- 전화번호 : 02-707-2457
A/S 택배접수 주의사항
1. STCOM 유통제품이 아닌 해외구매제품, 타유통사 제품, OEM 제품 등은
접수 후 바로 반송되며 모든 운송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 CJ 택배 (지정업체) : 1588-5353
- 우체국택배 : 1588-1300
- 대한통운 : 1588-1255
- 한진 택배 : 1588-0011
- 삼성택배 : 1588-3312
- 로젠택배 : 1588-9988
- KGB 택배 : 1577-4577
- 옐로우캡 택배 : 1588-0123
- 아주택배 : 1588-5020
본 규정은 대한민국 내에서만 유효하며 외국에서 제품을 보내는 경우
기간에 상관없이 왕복 운송비 모두 소비자 부담 원칙입니다.
유상수리
1.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제품
2. 소비자의 취급부주의,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3. 제품의 용도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하다 발생한 손상 및 파손
4. 기타 외부 접속기기 등에 의한 과전압 등으로 인한 파손
5. 조립 또는 기타 충격으로 인하여 제품이 파손된 경우
수리불가 판정
1. STCOM에서 인증한 기술자가 아닌 제3자가 제품의 수리, 변경, 개조 등을 하여 수리가 불가한 경우
2. 물리적 또는 천재지변(화재 및 수해)이나 전기적 충격 등으로 인하여 제품 자체가 손상되어 수리가 불가한 경우
3. 하드웨어 개조를 통한 오버클러킹 등으로 인한 제품 손상이며 수리가 불가한 경우
4. 무상 보증기간이 끝난 상태에서 재고 부품이 없는 경우
5. 시리얼 번호가 없거나 심하게 훼손되어 알아볼 수 없는 경우
6. PC 본체를 통째로 보내는 경우
(PC를 통째로 보내시는 경우, 반송처리 되오니 메인보드를 제외한 부품은 모두 제거하신 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부품의 분실/파손은 저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수리비 산정기준 (유상수리 판정시)
단계
내용
소요시간
수리비용
낮은 손상
· 경수리 및 점검 : 저항, 콘덴서 파손 등
1일~3일
10,000원~20,000원 (부품&공임)
중간 손상
· 중수리 및 점검 : 주요 컨트롤러 칩셋 등 파손
3일~7일
20,000원~ (사용부품별 차등부과)
심각한 손상
· 핵심 칩셋 손상 및 다중손상 : 메인칩셋 등 파손 손상정도에 따라 다름, 사용부품별 차등부과
- 무상수리 보증 범위 내를 벗어난 유상수리인 경우,
수리비용이 부과되며 수리 진행 전에 수리비용을 산정하여 안내 후 유상수리를 원하실 경우에만 수리를 진행합니다. - 유상수리 대상 제품이며 부품이 없는 경우, 수리불가 판정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배송비는 수리비용과 별도로 청구됩니다.
※ 방문 및 택배로 A/S 접수되어 보관중인 제품에 대해서 3개월 이내에 연락이 되지 않으면 당사는 보관 의무가 없으며,
임의폐기 처분합니다.
※ 초기 10일 이내 불량의 경우 환불은 제품 구매처에 요청해야 합니다.
※ 구매처에서 환불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당사에서 사용기간을 감가상각한 산정가를 환불 및 당사 출고가 기준으로 환불처리됩니다.
→ 감가상각비 = (사용년수/내용(보증)년수) * 구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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