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케이스 LED랑 스위치 잘못 연결하면, 본문

컴퓨터수리

케이스 LED랑 스위치 잘못 연결하면,

동탄컴퓨터 2022. 7. 21. 18:51
반응형

컴퓨터가 안켜집니다. 댁에서 뺐다가 다시 꽂았는데 컴퓨터가 안켜져서 오셨는데요. 아래와 같이 전원선을 연결하면 HDD LED가 켜지네요. 이렇게 꽂아볼 일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도 동작되나? 참 신기하네요. 

파워 LED

 

파워 스위치 

HDD LED 

리셋 스위치 

전면 패널이 모두 잘못 연결된 상태라서 제거하고 다시 꽂았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LED가 꺼진 상태입니다. (대기)

컴퓨터 전원을 넣어서 부팅하는 도중입니다. 흰색은 전원 LED이고 빨간색은 HDD LED입니다. 빨간색 LED는 하드디스크가 동작될 때, 켜지고 잠시 꺼지고 그러는데, 여러장의 사진을 찍으면서 꺼진 LED를 찍으려 했는데, 계속 켜져서 못 찍은 듯 보이네요. 

컴퓨터가 켜졌는데 화면이 안 뜰 때, 이 HDD LED를 활용해서 컴퓨터 동작되는 중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깜빡거리면 계속 하드디스크를 읽는 중이니깐 화면은 안 뜨더래도 컴퓨터는 내부적으로 돌아가고 있구나 판단하면 됩니다. 부팅 중간에는 키보드의 넘버락 LED가 반응이 없지만 부팅한 다음에는 키보드의 LED를 확인해서 컴퓨터와 통신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입니다.

카카오톡PC 자동 로그인 기능을 활성화해두면, 정상적으로 윈도우 부팅되면 카톡PC 로그인 알림을 받아볼 수 있고요. (집밖에서도 집컴퓨터가 켜졌는지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로그인 알림 메세지가 오더래도 카톡 로그인 암호를 넣지 않으면 메세지는 볼 수 없습니다. 컴퓨터 매장에서 컴퓨터 점검할 때, 안 켜지던 컴퓨터를 컴퓨터 매장에서 키면 급하게 로그아웃하시는 손님들이 있습니다. 카톡 로그인 암호를 넣지 않으면, 자동 로그인 되더래도 메세지 못 보니 오해없으시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