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동탄컴퓨터수리

에이서 노트북 수리 본문

컴퓨터수리

에이서 노트북 수리

동탄컴퓨터 2022. 8. 1. 10:17
반응형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윈도우 부팅이 안되고 블루스크린이 뜨고 재부팅이 반복되는 증상에이서 노트북이 입고됐습니다. 제일 먼저 해볼 수 있는 건 윈도우를 재설치해보는 건데요. 다행히 윈도우 재설치만으로 해결이 됐습니다. 부품적인 문제가 있었다면, 교체하기가 쉽지는 않았을 모델입니다. (태블릿 형태의 노트북이라서 분해부터 쉽지 않고 맞는 부품이 있어야 교체도 가능합니다. 노트북는 메인보드에 주요 부속이 납땜된 제품이 대부분이라서 교체할 수 있는 부속이 많지 않습니다. 태블릿은 더욱 호환성이 떨어지니 분해를 잘 안 합니다. 분해하기도 쉽지 않고요.)

에이서 노트북

윈도우 로딩 중인데, 화면이 파란색으로 변경됐다가 다시 재부팅되는 증상이 무한 반복되고 있습니다. 너무 빨리 화면이 꺼져서 몇번만에 겨우 촬영했습니다. Installing Windows 64% Don't turn off your PC. This will take a while Your PC Will restart several times. 라는 화면이 뜨고 바로 꺼지네요. 윈도우가 손상돼서 부팅이 제대로 안 될 수도 있지만, 저장 장치나 메모리, CPU 등 계산 장치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부속이 메인보드에 납땜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저장장치 외에는 갈아볼 수 있는 부품(CPU나 RAM)이 없기도 합니다. 뜯어보진 않았지만, 램도 메인보드에 실장된(납땜된) 경우가 많습니다. (RAM도 온보드 추세, 추가 슬롯을 만들어 놓지 않았다면, 교체나 업그레이드가 어려워요.)

부팅하다가 꺼지는 증상

바이오스 설정화면에서 변경해줄 수 있는 옵션이 있을까 싶어서 들어가봤습니다. 별도로 변경할 옵션은 보이지 않네요. 

바이오스 설정 화면에서 설정 조정 중

기존에 설치된 (오래된 버전의) 윈도우 파티션을 모두 지우고 

기존에 설치된 윈도우 파티션을 제거 중

윈도우10 최신 버전으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최신 윈도우10 21H2 재설치 중

드라이버는 에이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다행히 윈도우 재설치 과정에서 별다른 문제점은 보이질 않았는데요. 일부 저장 장치가 (용량을 채워서) 사용하면 불량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실사용을 해보시는 게 좋고요.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된다면, 저장장치(SSD)를 신품으로 교체해서 윈도우를 깔아볼 거 같습니다. 

 

 

 

 

https://m.blog.naver.com/dongtancomputer/223117631382

 

에이서 노트북 분해 (Acer One 13 Z3117-LTE)

전원이 안켜지는 에이서 노트북입니다. 전원 어댑터의 문제가 있나 싶어서 점검해봤는데요. 어댑터를 신품...

blog.naver.com

 

 

반응형
Comments